JJ 레딕의 신기록은 과연 2019-20 시즌에 끝날까 (2019.10.27 / J.J. Redick)

JJ 레딕의 현역 플레이오프 최다 연속 진출 신기록 (13시즌)

JJ 레딕은 올랜도 데뷔 이후부터 18-19시즌까지 단 한번도 플레이오프를 거른 적이 없었습니다.
13시즌 연속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으며, 이는 현역 중 최다 기록입니다.
레딕의 플레이오프 성적표
올랜도 시절엔 드와이트 하워드를 중심으로 한 양궁농구,
클리퍼스 시절엔 크리스폴/디조던/그리핀/크로포드/스콧 등 강력한 전력
필라델피아 시절엔 리빌딩을 마치고 난 동부 1,2위권 전력

매 시즌마다 훌륭한 팀에서 항상 제 몫을 해준 NBA 최고의 3점 슈터 중 한명입니다.

19-20 오프시즌 레딕은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 2년 $26,500,000 의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지금 레딕은 늙었고, 팀 내 최고령으로 어린 선수들을 이끌어야 하는 입장이죠. (필리서도 마찬가지었지만)

그러나 갑자기 NBA 프리시즌 자이온 윌리엄슨이 무릎 수술로 8주 전력을 이탈합니다.
또한 자이온 윌리엄슨을 빼놓고 보면 뉴올리언스는 현실적으로 그렇게 강해 보이는 전력은 아닙니다.

레딕은 10월 27일(현지시간 26일)까지 3경기를 뛰며 평균 11득점, 3점성공률 47%의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실 필라델피아 시절부터 많은 활동량 때문에 오랜 시간 출전하지 못했던게 큰 단점 중 하나였는데, 필라델피아는 레딕의 공백을 랜드리 샤멧, 해리스 등이 메워줬다면 뉴올리언스에서는 레딕의 공백이 굉장히 크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 레딕의 플레이오프 현역 최다 연속진출 신기록이 유지될지가 관심사입니다.

레딕을 따라가고 있었던 르브론 제임스는 18-19시즌 플옵 진출 실패로 아웃됐고,
패티 밀스와 제임스 하든이 레딕의 뒤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10시즌)

이 부분 최고 기록은 팀 던컨으로, 18시즌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딕이 어떤 선수인지 가장 잘 표현해주는 장면
레딕의 신기록 갱신을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도 이번 시즌 관전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

댓글 쓰기

0 댓글